페이지

글목록

2016년 8월 10일 수요일

[STM32F4xx] Nucleo 보드 #10 (crome 에서 바로 동작하는 무료 컴파일러)

구글 크롬을 실행하고, 다음의 사이트로 갑니다.


여기서 platform -> Development Boards 로 가서, Boards 를 클릭해 주면 이 사이트에서 컴파일할 수 있는 보드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저는 STM32F411 MCU로 된 NUCLEO-F411 을 갖고 있는데, 미리 지원하는 보드를 알아보고 국내 판매 사이트에서 1개 사셔도 괜찮겠습니다. 어떤 것은 1만원 정도밖에 안하네요.
게중에 NECLEO-F103RB는 아두이노를 이식할 수도 있으니 재밌는 작업을 많이 할 수 있겠네요.
제가 사용하는 보드가 여기 있네요. NECLEO-F411RE


$12.74 밖에 안한답니다.


다시 home 으로 이동해서 developer Resource 를 클릭한 다음 Compiler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회원 가입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 가입해야만 컴파일러를 쓰실 수 있습니다. ^^


log in 하면, 크롬 웹에서 바로 컴파일러가 실행 되는데, 저는 이전에 Platform을 선택했나 봅니다. 이전에 테스트 한 프로젝트가 서버에 기록되어 있군요. 혹시 Platform 을 선택하지 않았거나 추가할 경우는 오른쪽 위의 그림을 클릭 해 주시면 됩니다. Platform을 선택하지 않았으면 자동으로 선택 창이 뜰 것 같은데.. 이전의 상황이 기억이 안나는군요.

다음은 위에서 클릭하면 뜬다고 설명했던 platform 선택 및 추가 하는 창입니다.


플랫폼 선택하고 나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어 봅시다. 왼쪽 위에 new를 누르면 창이 하나 뜸니다.

해당하는 보드의 플랫폼을 선택하고 탬플릿을 눌러 보면 다양한 예제들이 나옵니다. 제가 Cube 툴과 Keil 툴로 개고생해서 만들었던 예제들이 다 들어 있네요. ㅠㅠ SDIO 로 구현한 u-SD-Card 예제는 없네요.


Blinky LED test for the ST Nucleo boards 플랫폼을 선택해서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어 봅니다.


OK 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고, 컴파일 버튼을 눌러 봅니다.


컴파일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컴파일되고 난 결과물인 Nucleo_blink_led_NUCLEO_F411RE.bin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 됩니다.


이 파일을 폴더 열기로 열어서, bin 파일을 ST-LINK 디버거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된 USB DISK인 NODE_F411RE(J:) 에 드래그-앤-드롭 해 주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STM32F411 MCU에 다운로드된 후,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Nucleo 보드의 녹색 LED가 깜박깜박 하고 있군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