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글목록

2016년 11월 2일 수요일

[PSOC5] 5V 전원은 PSOC5에 데미지를 주는군요.

예전부터 PSOC5에 전원을 5V로 공급하면 MCU가 과열되어 사망하는 경우가 생겨서 도중에 3.3V로 변경해서 해결을 했었습니다.

메뉴얼에는 1.71V ~ 5.5V까지 동작한다고 해 놓고서 왜 5V만 넣으면 동작이 되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열이나며 사망합니다.



최근에도 그 때, 뭔가 다른 것이 잘못됐을 테지.. 하고 5V를 다시 넣었다가 또 운명을 하셨네요. ㅜㅜ

PSOC4 는 5V를 넣어도 동작을 하는데, PSOC5는 죽습니다.


개발키트를 보면 5V에서 동작한다고 해 놓고, 좀 더 자세히 보면 다이오드를 꼭 1개 끼워 넣었더라고요.



웹써핑으로 찾아봐도 저와같은 내용은 없거나, 자세히 나오지도 않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위의 회로처럼 다이오드를 1개 추가하니 5V 보다 약4.6~4.7V (0.3~0.4V  전압 강하) 에서는 열이 안나고 안정적으로 동작을 하네요.

PSOC5 자체에서는 전력 소모가 크지 않으므로, 3.3V 레귤레이터를 사용하기 보다는 작은 다이오드 하나를 쓰면
가격적으로 저렴하고, 필요시 5V 구동 TTL IC와 연결했을 때, Hin 레벨을 맞추기 위해 전압 변환용 버퍼를 써야 할 일도 없어서 좋습니다.

원래는 5V에서 동작을 해야하는데 안되는 PSOC5를 욕해야 하는데, 꼭 장점처럼 말을 한 것 같네요.

하여간, PSOC5 는 제가 보기에 이런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5V 그냥 넣으면 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