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글목록

2016년 2월 11일 목요일

[dialog] DA14580 보드 Address 에 관하여.

현재 DA-14580 으로 BLE Beacon 을 개발 중입니다.

BLE (Bluetooth Low Energy) : 에너지 아주 적게 쓰는 Bluetooth 를 말하는 거겠죠?
BEACON : 비콘은 블루투스 통신 프로토콜의 일종인데, 매우 단순하고 데이터 전송량도 많지 않습니다.
     단순히 몇가지 정보를 주기적으로 전달하고 끝. 자세한 정보는 구글링에서 더 찾아보시고요. ^^

DA-14580 으로 각 IC 마다, Uniq 한 ID값이 있으면 좋은데
그런게 없네요. 

IC를 구울 때 마다 
(1) 소스코드에서 프로그램 메모리에 수정해서 넣던가 
(2) JTAG로 NVDS 값을 넣는 OTP 메모리 영역에 Board Address 값을 넣어 줄 수가 있습니다.

(1)번 방법은 절차와 시간이 많이 걸리고,
(2)번 방법은 (1)에 비해 좀 수월하지만, 역시 별로네요. ㅜㅜ

어쩔 수 없이, (2)번 방법을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으아.. 번호 넣다 깜박 졸면 OTP라 다시 쓸 수가 없으니
칩을 버려야 하는 단점이 있네요.


다른 방법으로는 SPI 또는 I2C 방식의 Flash 메모리를 외부에 사용해서 (1)의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부에 Flash 메모리가 있는 DA-14583 부터는 잘 못 써도 다시 쓸 수 있겠네요.



하지만 아쉬운 점이, 보드 어드레스는 제품 출하때부터 써서 나왔으면 하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